▲ 딜마 RTD <사진=한국쥬맥스㈜>

최근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로 자리 잡으며, RTD 티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 수입음료 전문 유통회사 한국쥬맥스㈜는 프리미엄 티브랜드 딜마(Dilmah)의 첫 번째 RTD 티를 이번 달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계 3대 명차로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딜마는 스리랑카에서 가장 좋은 다원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티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신선한 차를 생산한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 100여 국에서 판매되며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딜마 RTD 4종은 스리랑카 Rilhena 지역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한 찻잎을 오서독스(Orthodox) 방식으로 생산, 기존 RTD 차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계식 생산 방식(CTC) 과는 차별화하였다. 오서독스 방식이란, 신선한 찻잎만을 선별하여 수확, 찻잎의 형태와 영양을 오롯이 보존하는 전통 재래방식으로, 이와 함께 딜마는 딜마 고유의 저온 진공 증류 방식을 채택, 맛과 향의 손실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선사하기 위하여 보존제는 물론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벌꿀 함유로 딜마 본연의 깊은 맛에 풍미를 더하고, 타 브랜드 대비 당 함유량을 낮췄다는 것이 특징이다.

딜마 RTD는 '레이디 라벤더 그린티', '레몬&라임 블랙티', '화이트 피치 블랙티', '로얄 잉글리쉬 블랙티'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딜마는 5월 초 정식 수입통관 절차를 마무리하였으며, 프리미엄 티 브랜드인 만큼 롯데백화점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딜마를 수입하는 한국쥬맥스㈜에 따르면 “국내 유명 호텔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딜마가 첫 RTD를 출시 한 만큼,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