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대표 주자 싸이월드가 앱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서비스 운영사인 (주)싸이월드 제트는 이를 기념해 싸이월드 막걸리를 본격 출시한다.

(주)싸이월드 제트는 국내 대표 막걸리 제조 회사인 ㈜우리술 과 함께 싸이월드의 아이콘인 도토리를 모티브로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를 런칭한다. ㈜우리술은 국내 최초로 HACCUP(해썹)인증을 받은 막걸리 제조사이며 막걸리 품질 안전과 표준화, 세계화에 앞장서는 양조사이기도 하다.

▲ 6월, 전국 편의점 및 대형 할인마트 등 입점 확정 <사진 = 베리라이스>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는 K푸드의 대표인 막걸리와 토종 IT 서비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IT와 전통주 사이의 벽을 허물었다는 평가가 예상된다.

싸이월드 막걸리의 특징 중 하나는 병에 싸이월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했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싸이월드제트의 박세화 이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연결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조사 (주)우리술의 김성기 마케팅 팀장은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에는 국내산 도토리를 첨가하여 도토리 특유의 풍미로 밸런스를 맞추는 데 집중했다”며 “싸이월드 주이용자인 3040뿐만 아니라, 새로운 타겟층인 MZ 세대의 입맛까지 저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오는 6월 런칭 되는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는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체인 등에 우선 입점 되며 향후 보다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