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요기요 맥주·골든고비 맥주 사업 시너지 맥주 2종 출시

▲ 요기요 맥주·골든고비 맥주 사업 시너지 맥주 2종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6월 1일부터 사업 시너지와 연계된 ‘요기요 맥주’와 ‘골든고비 맥주’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요기요 맥주는 GS리테일이 요기요 인수 작업을 완료함과 동시에 OB 맥주와 함께 기획을 시작한 상품으로, 온라인 플랫폼 요기요와 오프라인 GS25를 연계하는 시너지 제고 상품이다.

요기요 맥주를 오프라인(GS25)으로 구매하는 고객은 온라인(요기요 앱) 이용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이용(요기요 앱 구매) 고객은 오프라인(GS25에서 픽업)으로 보내는 이른바, 송객(送客) 마케팅도 시작된다.

6월 3일부터 GS25에서 요기요 맥주 4캔을 구매하면 GS25의 모바일 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1억5000만원 상당의 요기요 선물하기 상품권 등을 응모할 수 있다.

현재 요기요 앱에서 구매하고 GS25에서 찾아가는 서비스(픽업25)의 주문 건수도 크게 늘고 있는데, 픽업25를 통해 상품을 1만3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000원 할인 혜택도 적용한다.

요기요 맥주는 알코올 도수 4.7도에 소라치에이스홉과 캐스케이드홉이 쓰인 필스너 라거 맥주로 은은한 오렌지 향과 꽃 향이 요기요의 주문 음식이나 픽업서비스의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도록 만들어졌다. 가격은 3500원이며, 4캔 1만1000원이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골든고비 맥주는 몽골 GS25 해외사업 전략과 연계된 시너지 제고 사례 상품으로, 몽골 GS25를 전개하는 현지 재계 순위 2위 파트너사 숀콜라이 그룹이 생산해 몽골 내 맥주 점유율 약 90%를 차지하는 몽골의 대표 맥주다.

골든고비 맥주는 2015년 ‘월드 비어 어워드’에서 ‘베스트 아시아 맥주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 품평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의 가격은 3900원이며, 알코올 도수는 5.1도이다.

GS25는 몽골 진출 1년 만에 65개 점포를 전개 중인데, 골든고비 맥주의 독점 역수입은 몽골 현지 파트너사와 또 다른 시너지를 높인 사례로 평가하고 있다.

한구종 GS25 음용기획팀 주류MD는 “이번에 선보이는 GS25의 차별화 맥주 2종은 맥주 그 자체로도 훌륭한 상품이지만 GS25의 중요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례로 남을 것”이라며 “늘어가는 배달, 픽업 플랫폼 서비스와 해외 사업을 통해 국내 GS25 소비자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지속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 라거 튜브 버킷 패키지’ 출시

▲ 칭따오 라거 튜브 버킷 패키지 <사진=비어케이>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가 시작되며 야외활동에 나선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여름 한정판 굿즈가 속속 출시 중이다. 이런 가운데,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한 여름 캠핑, 피크닉 등 나들이에서 활용하기 좋은 ‘칭따오 라거 튜브 버킷 패키지’를 선보인다.

‘칭따오 라거 튜브 버킷 패키지’는 라거 캔 맥주(500ml*4개입)와 공기 주입형 튜브 버킷으로 구성되었다. 올록볼록한 튜브 타입에 필요 시에만 공기를 주입해 보관, 휴대, 이동성 등의 장점을 지닌다. 공기를 가득 채우면 가로 60cm, 세로 30cm, 높이 38cm로 부풀며 수납공간이 대폭 확장된다. 방수재질 튜브에 얼음을 가득 채우면 칭따오 라거 500ml 뿐 아니라, 각종 식품과 과일, 음료 등을 차갑게 보관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공기를 빼 납작하게 접어 보관하면 되니, 가급적 큰 짐을 줄여야 하는 캠프닉(캠핑+피크닉)족이나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족에게 제격이다.

‘칭따오 라거 튜브 버킷 패키지’의 외관은 칭따오의 2022년 새로운 캠페인 슬로건인 ‘오 마이 펀!’과 귀여운 판다 캐릭터 ‘따오’ 등 알록달록한 캐릭터 프린트로 생동감을 더했다. 특히 칭따오의 시그니처 색상인 그린과 레드 등 톡톡 튀는 컬러와 캐릭터 간의 조합은 요즘 MZ(밀레니얼+Z)세대에게 뜨는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사진) 트렌드와 맞물려 사진발 잘 받는 인증샷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한편, 칭따오는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이 ‘절대깔끔’ 칭따오의 맛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매 여름 시즌마다 굿즈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크기, 디자인, 협업 등으로 차별화된 쿨러백 패키지부터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 사용하기 좋은 캠핑 머그컵 패키지, 캠핑 워시백 패키지까지 활용도 높은 제품으로 구성되어 소비자의 호감을 얻고 있다.

칭따오를 수입 유통하는 비어케이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부응해 근거리 피크닉과 장거리 여행,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굿즈들을 기획”한다며, “장소는 달라져도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칭따오를 신나게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무더운 여름, 칭따오 한 모금으로 더위를 떨치고 유쾌한 일상을 즐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칭따오 라거 튜브 버킷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원스피리츠, 내일부터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 원소주 팝업 스토어 ‘지에스 원(GS WON)’ 오픈, 한정판 패키지 3만병 판매

▲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 <사진=원스피리츠>

부산에서 선보일 예정인 원소주 팝업 스토어가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원소주 부산 팝업 스토어 장소가 공개됐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대표 박재범)는 오는 31일 (화요일)부터 6월 6일 (월요일)까지 7일간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 (부산진구 전포동 886-1)에 원소주 팝업 스토어 ‘지에스 원(GS WON)’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소주 ‘지에스 원 (GS WON)’ 팝업 스토어는 원하는 것은 다 만날 수 있다는 편의점 콘셉트로 단순히 원소주 제품 판매를 넘어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소주 ‘지에스 원’ 팝업 스토어는 외관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편의점 콘셉트는 지키되, 원소주 라벨 컬러인 블랙 컬러와 화이트 컬러의 원소주 로고가 어우러져, 트렌디하고 모던한 편의점으로 탄생됐다.

내부 공간도 편의점 콘셉트에 맞게 곳곳에 재미를 더했다.

원소주 제품 판매존에서 시작해 원소주 굿즈와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패션 제품 판매존, 그리고 ATM기를 포토월로 만들어 재미를 더했으며, 디제이 공연도 진행하며 즐길거리까지 선사한다.   

가장 특별한 점은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선보이는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다.

원스피리츠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아티스트로 각광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남무 (Nammoo, 남무현) 그리고 아트디렉터 로우디(Rowdee)와 함께 협업한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아티스트 남무로 활동하는 남무현 디자이너는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 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 세 아티스트는 각자의 아트웍을 입힌 원소주 패키지를 제작, 각각 1만병, 총 3만병의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를 완성했다. 이번 아티스트 협업 한정판은 기존 원소주와 동일하게 14,900원에 판매되며, 특별한 한정판으로 만날 수 있어 의미가 깊다.

원스피리츠는 이번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아티스트들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된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 3만병을 판매한다.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인 7일동안, 각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원소주 한정판 2만1천병이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하루에 총 3천병씩 판매되며, 1인당 8병씩만 구매 가능하다. 브랜드 협업 굿즈와 원소주 굿즈는 인당 최대 20개까지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9천병은 GS리테일의 온라인 주류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전국으로 판매된다. ‘와인25플러스’에서는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 3병을 1세트로 묶어 판매하며, 1인당 최대 2세트까지만 구매 할 수 있다. GS25 ‘나만의냉장고’ 앱의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우, 가까운 GS25 편의점(제주 지역 제외)에서 구매 후 3일 내로 픽업 가능하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는 부산 지역 소비자들을 위해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한정판에서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들까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이며 원소주만의 컬쳐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며,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오는 7월부터 GS25 편의점을 통해 판매 예정인 ‘원소주 스피릿’ 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