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22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세미나룸에서 6월 30일(목) 13시 30분 개최된 '현실로 다가온 2조 국내와인시장 분석 및 앞으로의 전망' 세미나는 박람회의 유일한 유료세미나 임에도 많은 참석자들이 신청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2020년 1조 원을 돌파한 국내 와인시장은 2022년 '2조'를 바라보고 있다. 최근 2년간 급성장한 한국 와인시장의 와인 수입중량, 수입금액, 국가별 수입추이 등을 통해 거시적으로 수입와인시장을 분석하고, 수입사 수와 분포, 급증한 수입신고 건수와 그 중에 살아남은 와인, 가장 자주 수입된 와인 등을 통해 미시적 시각으로도 한국의 와인 수입시장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근 2년간의 수입 와인시장의 현재를 바라보고 미래를 전망한 이번 세미나는  소믈리에타임즈 칼럼니스트이자 와인IT 기업 비닛의 '양재혁 대표'가 진행했다.

▲ 세미나를 진행중인 와인 IT (주)비닛 양재혁 대표

 IT 분야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가로 현재 주류 업계 IT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와인정보서비스 와알못(waalmot.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와인협회 IT 분과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