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7일(토)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에서는 'WSET 레벨1 입문과정'이 열린다.

WSET는 국제 공인 와인 인증서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와인 및 증류주 교육기관이다. 국내 WSET 교육 인증기관인 BLCC와인아카데미는 WSET 입문과정에 해당하는 Level 1 강의를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기간 중인 8월 27일(토)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 101호에서 개최한다.

이는 대한민국 와인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대전관광공사가 지금까지 대도시에서만 가능했던 WSET 교육을 대전과 세종시를 포함한 인근 시민들에게도 가능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노력한 결과라고 전했다. WSET 1단계 와인 인증 과정은 와인에 관한 사전 지식이 거의 없거나 전무한 이들이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와인 초급 입문과정으로 주말 6시간의 체계적 강의를 통해 하루만에 국제 인증서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 과정을 통해 포도 재배와 양조의 핵심 단계를 이해하고, 다양한 와인의 종류와 스타일을 시음을 통해 비교하며, 와인 보관과 마리아주 및 서비스에 대한 핵심 원리를 배우게 된다.

이번 레벨1 입문과정의 진행은 영국 WSET 본원으로부터 WSET 정규과정 인증 학원으로 인가 받은 BLCC와인아카데미 변정환 원장의 직강으로 이루어진다. 변정환 원장은 WSET 교육의 꽃이라고 불려지는 WSET 디플로마 레벨4 자격과 공인인증 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2020년 발간된 ‘와인단상’의 저자인 그는 2018년 이래로 아시아와인트로피에서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있으며 더센트 매거진을 비롯 유수의 와인 매체에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참가비용은 40만원으로 참가자에게는 와인 시음과 WSET 정식 한글교재를 제공하고, 교육의 마지막에 객관식 30문제 시험을 진행하여 합격한 사람(21문제 이상)에게는 영국 WSET에서 발행하는 인증서와 함께 인증 라펠핀을 수여한다. 교육 참가는 온라인 신청 링크를 통한 사전등록자만 가능하며 교육 관련 문의는 BLCC와인아카데미 공식 인스타그램(@blccwineacademy)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