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간에 좋은 약초로 헛개열매, 헛개나무, 구기자, 인진쑥, 칡(갈근) 등 약초가 있다 <사진=자연과건강>

건강차 쇼핑몰 자연과건강에서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 효능과 먹는방법 가이드를 공개했다.

공개한 가이드에 따르면 지방간에 좋은 약초로 헛개열매, 헛개나무, 구기자, 인진쑥, 칡(갈근) 등 약초가 있다.

지방간에 좋은 차로 헛개열매(지구자) 효능으로 열병으로 인한 번열과 딸꾹질, 구토 등에 쓰이며 이뇨를 돕고, 알코올 중독으로 상한 간장을 치유하며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을 풀어주는데 좋다.

또한 마찬가지로 헛개나무(지구목)도 술을 썩히는 작용으로 술독을 풀어주고 구역질을 멎게하는데 좋다.

구기자 효능은 머리가 어지럽고 허리와 무릎에 힘이 없고 남자가 유정을 하고 임신을 못 시킬때 사용되며 음혈이 약해져 얼굴이 누래지고 머리털이 희어지며 잠을 못이룰때나 소갈증에 효과적이라 알려졌다. 간과 신장을 보호해주고 콜레스테롤 조절 작용으로 피를 맑게해주는 등 효과들이 있다.

인진쑥은 피를 맑게해주면서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으며 다량의 비타민C가 들어가 있다고 알려졌고 술을 담가 마시기도 하고 목욕할 때 천연 입욕제로도 사용된다.

칡(갈근)효능은 근육을 풀어주며 열을 내려주는 효과로 고열 감기에 좋고 근육통, 두통, 뒷목의 뻣뻣함 등을 풀어준다.

또한 양기를 끌어올려 설사를 멈추게 할 때 쓰이며 체내의 진액을 보충하며 술독을 풀때도 사용한다.

그외에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갱년기 여성에게도 인기가 많고 고혈압, 당뇨 암 등에 사용되고 있다고 알려졌다.

먹는법으로는 건조된 약초 20g과 물 2L 기준으로 주전자에 넣어 끓여 마시면 온가족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식수대용 차가 되며, 액상 및 환 등의 용도로 섭취하면 더 편하다.

자연과건강 관계자는 "궁합이 잘 맞는 구성이 되어 있어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라고 덧붙였다.

소믈리에타임즈 정다은기자 nm_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