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아온 강추위 속에 강원도 일부와 경북북동에는 폭설이 쏟아졌다.
 

▲ 내일 날씨, 서울의 아침 기온 -8도, 대전 -5도, 대구 -2도로 예상된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의 의하면, 지금도 이 지역으로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많은 눈이 내리고 있는데, 현재 경기동부와 충북,경북으로도 눈 또는 비오는 곳이 있다.

앞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간, 경북북부 동해안으로 10에서 많은 곳은 20cm 이상의 큰 눈이 더 내리겠고, 경기동부와 그 밖의 강원도, 충북북부와 경북 곳곳에도 1~5cm의 눈이 더 오겠다. 눈은 밤사이 그치겠는데요.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내일 출근길에는 평소보다 더 추운 날씨가 되겠는데,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내일 날씨, 서울의 아침 기온 -8도, 대전 -5도, 대구 -2도로 오늘보다 3~7도가량 떨어지겠으며, 한낮 기온 서울 0도, 대전 2도, 대구 4도 등 종일 춥겠다.
 

▲ 모레는 서울의 아침 기온 -9도까지 뚝 떨어지며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다 <사진=기상청>

모레는 서울의 아침 기온 -9도까지 뚝 떨어지며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다. 한낮에도 서울 1도, 안동 2도가 예상되고, 찬 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는 영하권에 머물겠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까지는 바람이 매우 거세고, 물결도 최고 4~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한편, 동해안에는 너울성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가를 넘는 곳이 있어 유의해야겠다.
 

▲ 주말 오후부터는 동장군의 기세가 조금 꺾일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주말 오후부터는 동장군의 기세가 조금 꺾일 것으로 보이는데, 이후로는 다시 서울의 아침 기온 영상권으로 올라가며 비교적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