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채소소믈리에협회>

(사)한국채소소믈리에협회는 채소, 과일 전문가의 양성을 위해 채소소믈리에자격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채소소믈리에 자격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정하는 민간자격으로 (사)한국채소소믈리에협회에 교육과정과 자격인증관리 절차가 지정되어 있다.

(사)한국채소소믈리에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산한 공익법인으로, 2011년11월11일 인가 설립되었으며, 현재 700여명의 회원이 다양한 해당 분야 현업에 서 활약중이다.

채소소믈리에 자격은 3단계 과정으로,  채소, 과일의 개성을 알고 그 매력을 스스로 즐기는 것이 가능한 단계인 채소소믈리에 기본과정 (주니어채소소믈리에), 채소 과일의 지식과 정확한 정보를 주변에 전달할 수 있는 전문가과정 채소소믈리에, 채소 과일을 통하여 사회변화에 기여하는 단계 교수과정 채소소믈리에 (시니어채소소믈리에)로 구성되어 있다.

채소소믈리에 기본과정에서는 채소·과일의 기초지식, 채소·과일의 종류, 시기(철), 영양가, 먹는 방법에 관하여 배우게 되며, 채소·과일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채소·과일의 개성과 매력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다양한 레시피 활용으로 채소소믈리에 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다.

교육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채소소믈리에협회 사무국(02-511-7191)으로 문의 하면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