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3대 와인 박람회 중의 하나인 2017 빈 엑스포(VINEXPO) 보르도 국제 와인 박람회가 6월 18일~21일까지 프랑스 보르도의 보르도-락 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사진=프랑스국제전시협회>

세계 3대 와인 박람회 중의 하나인 2017 빈 엑스포(VINEXPO) 보르도 국제 와인 박람회가 6월 18일~21일까지 프랑스 보르도의 보르도-락 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빈 엑스포 보르도 국제 와인 박람회는 국제 와인 품평회이자 전시회로 본 행사 기간 동안에 와인 메이커, 소믈리에, 관계 업자가 여러 가지 와인에 대하여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페인 와인에 대한 특별 기획전이 열릴 예정이고 또한, ‘WOW(World of Organic Wines)’이름으로 유기농과 바이오다이내믹 와인 특별 전시가 열린다고 전했다.

한편, 프랑스의 ‪‎빈 엑스포(Vinexpo), 이탈리아의 ‪빈 이탈리(Vinitaly), 그리고 독일의 ‪프로바인(‪Prowein)을 국제적으로 유명한 3대 와인 박람회라고 한다. 4일간 열리는 2017 빈 엑스포 보르도 국제 와인 박람회는 매년 42개국에서 2,350여 개의 업체가 전시를 하며, 151개국에서 48,500여 명의 바이어가 행사를 찾을 것이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you-jinjeong@hotmail.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