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코웨이는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 26명이 ‘워터 소믈리에 양성 교육 과정’을 통해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했다고 전했습니다.

<기자> 코웨이의 ‘워터 소믈리에’ 집중 양성 교육 과정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주관하에 기획됐으며, 코웨이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물을 연구하는 연구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과정은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물 연구원 26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3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필기와 실기, 구술 등 워터 소믈리에 자격검정 시험을 치렀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26명 모두가 목적을 달성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이들 중 20명은 워터소믈리에 기본 수준의 인터미디에이트 자격을 취득했으며 6명은 물 맛에 관련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의 어드밴스드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현재 국내 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어드밴스드 워터 소믈리에 인원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코웨이는 연구원을 대상으로 워터 소믈리에 양성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고객들에게 맛있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한 물 관련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향후 워터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하는 코웨이 물 연구원들은 정수기 제품 개발 시 물 맛에 대한 평가 등의 핵심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