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뉴질랜드 와인 토크쇼 ‘2023 와인 페어링 시크릿’ 2월 22일, 25일 열려

'와인 페어링' 비밀 공개와 함께 '와인 페어링 밀키트' 선착순 제공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 고품격 뉴질랜드 와인 토크쇼 ‘와인 페어링 시크릿’ 진행 공서영 아나운서 진행, 서울대 푸드 비즈니스랩 문정훈 교수, 푸드디렉터 김유경 출연

2023-02-17     도윤 기자

 

2023년 2월 22일 (수) 저녁 8시, 25일 (토) 오후 1시에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 유튜브 채널에서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이 고품격 뉴질랜드 와인 토크쇼 ‘와인 페어링 시크릿’을 진행한다.

국내 와인 시장 규모가 2조원대로 성장하며 다이닝 문화뿐만 아니라 홈술-혼술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했다. 소비자들은 단순히 와인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와인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수년 전에는 ‘마리아주 (Mariage) ’, ‘와인 페어링(Wine Pairing)’ 이라는 키워드는 소수 미식가들의 관심사였지만 지금은 많은 소비자들이 피자, 파스타, 치킨, 떡볶이, 순대 등 우리의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음식들과 함께 마실 수 있는 와인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있다.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은 작년에 성황리에 마친 ‘2022 라이브 랜선 뉴질랜드 와이너리 투어’에 이어 ‘2023 와인 페어링 시크릿’ 이벤트를 개최하여 뉴질랜드 와인이 음식과 잘 어울리는 푸드 와인임을 알리고, 와인과 음식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와인 페어링의 비밀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2023 와인 페어링 시크릿'은 공서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푸드 전문가 서울대 푸드 비즈니스랩 문정훈 교수와 푸드디렉터 김유경이 출연해 와인 페어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뉴질랜드 와인과 음식을 함께 즐기며 유튜브 생방송에 참여한 시청자들과 직접 소통을 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 방송에 참여하는 시청자들은 방송에서 소개한 '와인 페어링 밀키트'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함께 깜짝 선물들이 마련되어 있어 더 다채롭고 풍성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올렸다.

'2023 와인 페어링 시크릿'은 총 2차례 진행된다. 2월 22일 (수) 저녁 8시, 25일 (토) 오후 1시에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 유튜브 채널(@discovernewnz)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각각 1시간 가량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뉴질랜드 와이너리는 빌라마리아, 시로, 티라키, 테마타, 러브블록, 모아나파크, 아스트로라베, 크레기레인지 이상 8개 와이너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