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샵 네트워크 한국카비스트유니언(Korea Caviste Union), 대전국제와인엑스포 참여

2024-10-11     김동열 기자

금년 11월 1일부터 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대전국제와인엑스포에서 한국카비스트유니언(Korea Caviste Union)이 부스를 운영하며 와인샵 운영자와 와인수입사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한국카비스트유니언은 고유의 색깔을 가진 와인샵의 네트워크로 금년 3월에 발족되었고, 현재 50개의 와인샵이 소속돼 있다. 카비스트(Caviste)는 와인샵에서 일하는 소믈리에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들은 와인샵에서 그들이 선택한 좋은 와인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일을 한다. 와인 소비자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소믈리에이자 와인 전문가인 셈이다.

한국카비스트유니언은 카비스트들만의 네트워크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마케팅과 발주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와인과 관련된 여러 분야의 세미나 주최와 참가, 기타 대내외 활동을 통해 회원 샵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카비스트유니언의 총회 모습

대전국제와인엑스포의 해외 전시자 구역 입구에 마련될 부스에서 한국카비스트유니언은 와인샵 운영자들을 많이 만나 회원 가입에 대한 협의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와인 수입사들과의 미팅을 통해 공동 마케팅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한국카비스트유니언의 부회장인 와인팜 대표 김용준 카비스트는 11월 3일(일) 오후 2시에 대전국제와인익세포 전시장 내에 설치될 세미나실에서 엑스포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샴페인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카비스트유니언의 멤버가 되고 싶은 와인샵 운영자는 김무준 회장(010 6358 9798)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