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알디(Aldi),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제거 지원 위한 '샤르도네 와인' 출시
영국 소매업체 알디(Aldi)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위기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지속 가능한 샤르도네 와인을 출시했다.
알디는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와인 브랜드 ‘더 히든 시(The Hiddne Sea)’와 협력하여 ‘쿨리부라 히든 시 샤르도네(Kooliburra Hidden Sea Chardonnay)’ 와인을 출시했으며, 판매되는 각 병마다 바다에서 10개의 플리스틱 병에 해당되는 쓰레기가 제거된다.
더 히든 시는 글로벌 해양 건강 파트너인 리씨 프로젝트(ReSea Project)와 협력하여 대규모 청소 작업을 지원한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알디의 고객에게 더 지속 가능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일치한다.
알디 UK의 국가 지속 가능성인 이사 리즈 폭스(Liz Fox)는 “고객이 더 지속 가능한 쇼핑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바다 플라스틱 문제를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산업 활동을 지원하는 독특한 와인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하며 “우리의 바이어팀은 항상 더 지속 가능한 옵션을 제공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더 히든 시와 협력하여 우리의 자체 브랜드 샤르도네를 출시한 첫 번째 슈퍼마켓이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덧붙였다.
더 히든 시의 공동 창립자 저스틴 모란(Justin Moran)은 이번 이니셔티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알디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며, 고객이 우리의 샤르도네를 선택함으로써 해양 보존을 지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구매된 각 병은 바다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제거하는 청소 프포젝트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는 해양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기여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