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노 4.4점 &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의 뉴아이콘 '울팩(Wool Pack Sauvignon Blanc)'
고품격 와인 포트폴리오를 갖춘 와인수입사 타이거인터내셔날이 올해 출시한 ‘울팩 소비뇽 블랑(Wool Pack Sauvignon Blanc)’이 국내 주요 와인샵과 레스토랑에서 빠른 판매 성장세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특유의 산뜻함과 청량한 매력을 지닌 울팩 소비뇽 블랑이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동시에 갖추어, 국내 와인 애호가와 소비자들의 취향을 충족시킨 결과로 분석된다.
‘울팩 소비뇽 블랑(Wool Pack Sauvignon Blanc)’은 시원한 아와테레 밸리(Awatere Valley)와 이어지는 바닷가에서 약 0.5마일 떨어진 블라인드 리버(Blind River)의 절벽 지대에 자리한 베이커스 마르케 와인즈(Bakers Marque Wines)가 생산하는 와인이다. 따뜻하고 맑은 기후와 사계절 내내 불어오는 해풍의 영향을 받아 자란 포도는 건강하고 싱싱한 과실을 맺으며, 풍부한 과즙과 향기로운 아로마 그리고 뚜렷한 미네랄리티를 지닌 와인으로 탄생한다.
또한, 지속가능한 와인 재배 프로그램(SWNZ)의 엄격한 관리와 100% 비건 프렌들리 인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와인을 선보이며,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의 본질을 가장 잘 표현한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울팩 소비뇽 블랑은 이미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뉴질랜드 와인 부문 Rank TOP 1위로 인정받은 바 있으며, 올 초 열린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는 신대륙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혔다. 특히, 2023 빈티지는 비비노(Vivino)에서 4.4점(2025년 8월 25일 기준)을 기록하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가볍고 세련된 와인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아떨어지며, 그 결과 분기별 판매량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TASTING NOTE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 100%로 밝고 강렬한 시트러스, 플로랄 아로마가 존재를 드러낸다. 신선한 허브(레몬 그라스, 애플민트) 뉘앙스와 은은한 미네랄리티가 그 뒤를 잇는다. 갓 착즙한 레몬, 라임, 오렌지필의 시트러스 과실감이 침샘을 자극하며 경쾌한 질감과 미네랄 풍미가 라이트한 바디감이지만 강한 인상을 여실히 보여준다.
FOOD PAIRING
‘Enjoy with Spicy Food’ 향신료 또는 고추가 들어간 태국 음식, 스시 등의 해산물과 좋은 페어링을 보이며 가볍게 와인만 마셔도 꽉 찬 미감을 선사한다.
타이거인터내셔날 이공화 브랜드 디렉터는 “울팩 소비뇽 블랑(Wool Pack Sauvignon Blanc)은 출시와 동시에 많은 와인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풍성한 과실감이 주는 직관적인 매력이 돋보이며, 칠링해 단독으로 즐기기에도 손색없는 와인의 면모를 보여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