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주류 신상] 10월 첫째주

2025-10-03     유성호 기자

세븐일레븐 X 카브루, 국내 최초 ‘말차 하이볼’ 출시

세븐일레븐 X 카브루 말차 하이볼 (사진=카브루)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는 최근 국내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원료인 ‘말차(抹茶)’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말차 하이볼’을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음료·디저트 업계는 말차의 고유한 색감과 깊은 풍미, 건강 이미지를 앞세워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카페 메뉴와 편의점 제품을 중심으로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말차 열풍’이 거세게 확산되며, 말차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카브루는 이러한 흐름을 주류 시장으로 연결해,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말차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말차 하이볼’은 첫 모금부터 느껴지는 쌉싸름한 말차와 시트러스한 레몬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깔끔한 여운을 남긴다. 알코올 도수는 3도로 가볍게 구현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역시 말차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담아 고급스럽게 제작되었다. 선명한 그린 컬러와 진한 말차가루 더미의 디테일한 요소들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SNS 인증샷에도 어울리는 감각적인 무드를 완성한다.

카브루 관계자는 “말차는 지금 가장 트렌디한 원료 중 하나로, 카브루가 주류 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말차 하이볼’은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카브루 ‘말차 하이볼’은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3캔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카브루는 이번 ‘말차 하이볼’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도 꾸준히 신제품 출시를 이어간다.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RTD(Ready to Drink) 시장 흐름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앞으로도 카브루는 수제 맥주 1세대 브루어리로서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제시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배상면주가, 증류주 RTD 나온다... '느린마을증류주 파우치' 출시

느린마을증류주 파우치와 아웃도어 술박스 (사진=배상면주가)

한국술 혁신기업 배상면주가에서는 RTD(Ready to Drink) 느린마을증류주 파우치를 출시하고 아웃도어 인구 공략에 나선다. 느린마을 증류주파우치는 180ml 용량의 파우치 백 형태로 작은 가방에도 휴대가 간편하여 피크닉이나 캠핑, 여행, 골프,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 활동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일반 소주 반 병의 용량으로 가볍게 마실 수 있으며 슬러시, 하이볼 등 다양한 형태의 조합도 가능하다. 알코올 도수 16.9%.

또한, 홈술닷컴에서는 느린마을증류주 파우치 출시와 함께 아웃도어 술박스도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느린마을증류주 파우치 3개와 페트잔 2개, 마른안주를 넣어 간편하게 야외에서 술자리를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배상면주가에서는 홈술닷컴을 통해서 슬러시, 칵테일 등 느린마을증류주 파우치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용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배상면주가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을 맞아 증류주 기반의 간편한 RTD 주류를 찾는 아웃도어인들의 요청에 따라 부담없는 파우치 형태의 증류주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에비스맥주, 창립 135주년 기념 기획팩 출시

에비스맥주 창립 135주년 기념 기획팩 (사진=에비스맥주)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에비스(YEBISU)를 공식 수입Ÿ유통하고 있는 엠즈베버리지가 1890년 처음 탄생한 일본 최고의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 창립 135주년을 기념하는 기획팩을 오는 10월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비스 135주년 기획팩은 물과 바이에른산 아로마 홉, 맥아만으로 양조해 조화로운 풍미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에비스’ 500ml 두 캔과 에비스 전용잔, 랜덤 스티커로 구성했다. 이번 에비스맥주 기획팩은 간편하고 실용적인 구성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에비스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135주년을 기념하는 로고 스티커를 랜덤으로 증정해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에비스맥주는 올해 파라다이스호텔 협업 등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엠즈베버리지의 에비스맥주 관계자는 “이번 135주년 기념팩을 통해 일본 최고의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의 매력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하길 바란다”며 “전통적으로 행운을 가져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에비스 캐릭터가 그려진 랜덤 스티커와 황금빛 에비스 맥주 한 잔과 함께 올 추석 연휴도 풍성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