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산책] 고성·속초 방문 시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놓칠 수 없어

2019-07-14     전은희 기자

국내 최대 관광지이자 휴양지로 알려진 속초. 북쪽으로는 고성이 위치해 있어 속초를 방문한 이들이 고성으로 이동하거나 고성을 방문한 이들이 속초를 방문하는 경우가 흔하다. 속초는 설악산을 내포하고 있어 등산 마니아들이 자주 드나들며, 좀 더 편하게 설악산을 오르고 싶다면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된다.

여름휴가성수기가 코앞에 다가온 만큼 속초로 휴가계획을 짜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만큼 속초는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국내 인기여행지로 손꼽힌다. 올 여름 역시 속초해변은 많은 인파로 북새통을 이룰 것으로 보이며, 속초 여행객이라면 꼭 방문해야할 곳으로 알려진 중앙시장, 동명항, 등대전망대, 영금정, 아바이마을 등 가볼만한곳이 많다.

특히 속초는 명물도 많고 항구도시이기에 해산물 요리가 유명하기로 소문나있다. 도심에서 볼 수 없는 싱싱한 활어회를 제공하는 속초 횟집부터 고급요리인 대게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대게전문점 등 각양각색의 음식들이 여행객들을 유혹한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동명항에 들어서면 초입부터 큰 대게간판으로 여행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이미 다수의 연예인과 개그맨, 가수, 셀럽이 다녀간 곳으로 TV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쳐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사진=비치대게직판장>

1층 매장 앞에 놓인 대형 수족관에서 직접 대게, 킹크랩 등을 보고 고를 수 있으니 그만큼 취급하는 게의 신선도와 품질에 대해서 자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킹크랩, 대게, 랍스타, 홍게 등 게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대게요리 전문점이다. 게찜은 다소 비싼 편에 속하지만 이곳은 선주직판장이기에 가격부담을 덜었다. 직접 잡은 대게, 홍게와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 중 우수한 품질의 게만을 사용하기에 만족도 역시 높다고 알려져 있다.

푸짐한 스끼다시 역시 눈에 띈다. 게가 찜통에서 익는 동안 게살물회, 활어회, 샐러드 등 15여가지의 스끼다시가 먼저 제공되어 기다림의 지루함은 없다. 여기에 셀프바를 별도로 마련하여 원하는 스끼다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제공되는 게찜은 게찜 손질전문 직원이 직접 잘 손질한 뒤 제공하기 때문에 게살만을 쏙쏙 발라먹을 수 있다. 어린아이도 쉽게 게살을 발라먹을 수 있을 정도다.

속초 동명항 초입에 위치한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현재 SNS인증 이벤트, 네이버 예약할인 이벤트와 포장할인까지 진행하고 있다. 본래 가격이 저렴하다고 소문나있지만, 이 이벤트를 활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게찜과 푸짐한 스끼다시를 맛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