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24일(화) 이틀째 강력한 한파, 서울 낮기온 영하권, 내일(수) 추운 날씨 지속, 연휴 첫날고 마지막날 전국 곳곳 눈 예상

2017-01-24     한상만 기자

이틀째 강력한 한파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의하면, 오늘도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진 곳이 많은데, 중부는 현재 한파경보가 내려진 곳이 많고, 일부 남부내륙에도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낮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 하겠다.

맹렬한 추운 날씨 속에 하늘의 표정은 좋은 편인데 다만, 전남서해안과 제주도에 산발적으로 눈 날리는 곳이 있겠고, 눈은 낮까지 오락가락 흩날리겠다.

오늘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종일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다.
 

▲ 오늘은 추운 날씨 가운데 전국 대체로 맑다 <사진=기상청>

낮에는 여전히 평년기온을 밑돌겠는데, 서울 낮기온은 -1도로 낮에도 영하권을 보이겠고, 청주 0도, 대전 2도 등 어제보다 약간 높긴 하지만, 체감온도는 영하권에 머물겠으며, 남부지방도 대전,전주 2도, 광주,대구 3도로 종일 추운 날씨가 지속되겠다.
 

▲ 내일까지는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사진=기상청>

내일까지는 강추위가 이어지겠는데, 서울의 아침기온 -9도, 춘천 -15도, 대전 -9도, 낮 기온 서울 2도, 전주 3도, 대구 4도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현재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동해먼바다에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다.
 

▲ 추위는 모레부터 차츰 평년수준을 회복하면서 풀리겠다 <사진=기상청>

추위는 모레부터 차츰 평년수준을 회복하면서 풀리겠으며, 연휴 첫날과 마지막 날,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어 큰 불편이 우려된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