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주최로 9월 1일 19시에 제28기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과정' 입학식이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 가든 호텔에서 열렸다. 한진수 경희대 관광대학원장, 고재윤 와인·워터·티 마스터소믈리에 전문가과정 주임교수, 와인·워터·티 관련 업계 관계자 및 동문 선후배들 참석하였으며, 한진수 원장의 축사와 조학영 동문회 부회장의 격려사로 28기의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린 경희대학교 와인ㆍ워터ㆍ티 마스터소믈리에 전문가과정 입학식 <사진=김하늘 기자>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과정'은 경희대 관광대학원과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공동으로 국제소믈리에(ASI)의 교육과정을 모델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03년부터 와인·워터·티 교육을 체계적이며 선진국형 교육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어 국내 최고의 와인·워터·티 전문가 과정으로 명성이 높다. 

27기 안승태 원우회장은 "좋은 와인을 마실때 좋은 인연을 만난다. 와인은 건강에 좋고, 병과 잔은 우아한 관능을 깨워주고, 낭만적인 시간을 안겨준다. 이처럼 와인은 수많은 매력이 있지만 와인을 마시는 가장 큰 이유는 좋은 분들을 만나게 되기 때문이다."라며 새로 입학한 28기를 환영했다. 또한 국내 최고의 교수진들이 와인·워터·티 교육을 담당하고 현업에서 와인·워터·티 관련 산업체에 많은 동문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국제소믈리에협회(ASI)에서 개최하는 세계 소믈리에 경기대회 및 아시아·오세아니아 소믈리에 경기 대회에 본 과정 졸업생들이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하는등 동문들의 활약이 대단하다고 밝혔다.
 

▲ 2016학년도 후기 신입생 입학식 성료 <사진=김하늘 기자>

과정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기간은 1년 2학기제이며, 수업시간은 매주 화·수요일(19:00~21:50)에 실시하고, 입학자격은 호텔 레스토랑의 소믈리에, 식음료 근무자, 와인·워터·티에 관심이 있는자, 와인·워터·티 관련 창업을 희망하거나 전업 혹은 취업하고자 하는자, 글로벌시대에 와인·워터·티로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기업체 CEO 및 임직원도 가능하다고 한다.

학생들에 대한 특전으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장 및 총장,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되며, 성적우수자 장학금,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어드밴스드·마스터 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티소믈리에 자격증, AHLA(미국호텔협회)의 소믈리에 자격증, 국제소믈리에협회(ASI)의 소믈리에 자격증, 프랑스 보르도 와인협회의 CIVB(Le Conseil Interprofessionel du vin de Bordeaux)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