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는 2015년 한국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가 8월28일 서울 마포구 베스트웨스턴 가든호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크게 와인, 전통주, 워터, 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소믈리에 뿐만 아니라 관련업계에서도 주목을 하고 있다.

▲ 2015 한국국가대표소믈리에경기대회 브로셔

이번 대회에는 2016년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소믈리에 올림픽인 “세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A.S.I. Contest of the Best Sommelier of the World)”에 출전할 한국의 국가대표 소믈리에를 선발전도 함께 열려 선수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며, 관련 업계에서도 상당한 관심을 표하고 있다.

경기대회 참가선수들은 7일까지 경기대회 접수를 완료해야하고, 22일부터 예선전을 거쳐 최종 결선을 28일에 치르게 된다. 결선이 진행되는 장소는 일반인들도 무료 참관이 가능하여, 평소 와인·워터·티·전통주 등 음료산업에 관심이 있거나 특별한 경험을 하고자하는 사람이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관 방법은 현재 무료로 사전등록 접수를 받고 있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지만 좌석이 만석일 때는 사전등록자 중심으로 입장이 가능하므로 사전등록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사전등록방법은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며, 참관자의 성명, 연락처, 소속, 이메일주소 등을 작성하여 winekisa@winekisa.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962-9389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