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9기 와인ㆍ워터ㆍ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과정 입학식이 3월 3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사진=김하늘 기자>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주최로 3월 3일 19시에 제29기 와인ㆍ워터ㆍ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과정 입학식이 소공동 롯데 호텔 에메랄드홀에서 열렸다. 경희대학교 김대관 관광대학원장, 고재윤 와인ㆍ워터ㆍ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과정 주임교수, 와인ㆍ워터ㆍ티 관련 업계 관계자 및 동문 선후배들이 참석하였으며, 김대관 원장의 환영사와 이원준 원우회장과 음리라 동문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2017학년도 전기 신입생은 총 43명으로 남상무 신입원생이 대표로 입학허가서를 받았다. 이어 신입원생들을 환영하는 행사들이 진행됐다.

더불어 슬로바키아 공화국의 밀란 라이치악 대사가 참여해, 슬로바키아 와인을 소개하고 슬로바키아 와인에 관한 특강을 진행하여, 입학식부터 와인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 남상무 신입원우가 대표로 입학허가서를 받고 있다. <사진=김하늘 기자>

행사를 준비한 28기 이원준 원우회장은 "국내 최고의 교수진들이 교육을 담당하고 현업에서 많은 동문들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본 과정 졸업생들이 세계 소믈리에 경기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등 동문들의 활약이 대단하다. 29기 신입원우들의 입학을 환영한다"라고 했다.

와인ㆍ워터ㆍ티 마스터 소믈리에 과정은 경희대 관광대학원과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공동으로 국제소믈리에협회(ASI)의 교육과정을 모델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03년부터 와인ㆍ워터ㆍ티 교육을 체계적이며 선진국형 교육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어 국내 최고의 전문가 과정으로 명성이 높다.

과정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기간은 1년 2학기제이며, 수업시간은 매주 화ㆍ수요일(19:00~21:50)에 실시한다.

또한 학생들에 대한 특전으로 경희대학교 총장 및 관광대학원장,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며, 성적우수자 장학금,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어드밴스드ㆍ마스터 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워터 소믈리에 자격증, 티 소믈리에 자격증, AHLA(미국호텔협회) 소믈리에 자격증, 프랑스 보르도 와인협회의 (CIVB)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