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관광대학원(원장 김대관 경희대 교수)이 주최하고,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경희대 고재윤 교수)와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회장 성혜진 배재대 교수), (사)한국호텔관광학회가 공동 주관한 '2019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춘계 학술 심포지엄'이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컨벤션홀에서 6월 8일 14시~19시까지 개최된다.

▲ 2018년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의 춘계 학술 심포지엄 모습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이번 춘계학술 심포지엄은 프랑스와 한국와인 시음회를 포함하여, '한국와인투어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프랑스와인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과정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석사과정 학생들의 연구결과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고재윤회장이 직접 발표하는 '한국와인 활성화를 위한 와인투어프로그램개발' 에는 광명동굴와인연구소 최정욱소장이 좌장을 맞고 한국와인협회 김준철회장,  한국소믈리에협회 손성모회장, 한국와인생산자협회 정재민회장이 토론 멤버로 참여한다.

특강으로 DRC 비노테크 이민우대표의 프랑스 와인 문화와 트랜드에 관한 발표도 준비되어있다.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과정은 2013년 개교 13년주년을 맞이하여 와인 그리고 워터, 티 소믈리에과정으로 재편성하여 미래를 대비한 음료 전문가를 양성하여 배출하면서 새로운 음료시대를 열고 있으며, 한국의 와인, 워터, 티 산업을 리드하면서 먹는 샘물과 티에 대한 관심을 키워가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