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산지로 대표적인 프랑스 보르도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는 CIVB(Conseil Interprofessionnel du Vin de Bordeaux) 인증과정 강의가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보르도의 좌안과 우안의 지리적 특성 및 양조기법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보르도의 각 지역별 A.O.C를 대표하는 특징을 지닌 와인들을 시음하면서 보르도 와인만의 분명한 특징 및 각 지역별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10월 11일(금) 하루에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이자 수업 후 L’Ecole du Vin(프랑스 보르도 와인협회 산하 와인학교)의 공식 인증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WSET 인증 강사 및 다양한 지역심화과정 인증 강사로 활동하는 박수진 원장이 해당 강의를 진행한다. 수준 높은 심화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는 강의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CIVB 과정은 원데이 클래스이자 공식 인증서를 수료할 수 있다는 장점에 인기 있는 커리큘럼이다.

본 과정은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WSA아카데미에서 10월 11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 및 상담은 카카오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507-1376-3773)로 문의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