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인증 와인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오는 10월 18일에 리오하 와인 인증과정을 진행한다.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리오하 지역의 심화과정 강의로 리오하 DOC정부기관(Rioja Consejo Regulador)에서 공식 인증 및 후원하는 커리큘럼 교육이다. 스페인의 가장 클래식한 와인 산지인 리오하 DOCa의 역사와 전통적인 스타일 뿐만 아니라 스페인 세부 지역과 최근 트렌드에 맞는 스페인 와인의 변화들을 배울 수 있다.

10월 18일 하루에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이자 수료 후 리오하 정부기관의 공식인증 수료증이 발급된다. 국내 유일하게 리오하 와인 인증 강사이자 WSA와인아카데미의 대표 강사인 최선주 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지난 리오하 와인 인증과정의 인기에 더불어 최선주 강사가 직접 공수해온 국내 미수입 와인 3종을 시음해볼 수 있다. 특히, Vina Tondonia Reserva Blanco 2004는 리오하 최고의 화이트 와인이자 전세계의 베스트 화이트 와인 중 하나임을 자랑한다.

본 과정은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WSA아카데미에서 10월 18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 및 상담은 카카오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카데미(0507-1376-3773)로 문의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