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르고뉴 와인 마스터 과정이 11월 7일(목) 부터 진행된다.

국내 최초, 최대, 최고의 국제인증 와인교육기관 WSA와인아카데미에서 2019년 부르고뉴 와인 마스터 과정 개강 소식을 전했다.

WSA와인아카데미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여타 다른 부르고뉴 교육 과정과 비교하여 ‘테이스팅’에 집중된 점이 핵심이라는 의견이다.

십 수년간 여러 차례 부르고뉴 심화교육과정을 진행해본 WSA와인아카데미가 그들의 수강생들로 가장 많이 받았던 피드백이 바로 ‘테이스팅’이었다고 한다. 부르고뉴는 전 세계 와인 애호가의 종착지라 불릴 만큼 큰 사랑을 받는 와인 산지이지만, 동시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고가의 가격대로 인해 배운 지식들을 충분히 느끼고 적용해볼 수 없었다는 것이 가장 큰 난제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부르고뉴 와인 마스터 과정은 부르고뉴 품종들의 특징들을 다시 한번 세세하게 되짚어주며, 대표적인 부르고뉴 와인 산지들의 유수한 와인들을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에 가장 중요한 시음주 리스트는 WSA 내부적으로도 대여섯번의 대대적인 수정이 있었을 만큼 역대급으로 엄격한 선별과정을 거쳤다는 후문이다.

총 3회차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의 강의는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부르고뉴 전문가 백은주 강사가 맡았으며, WSA와인아카데미가 인증하는 공식 수료증 또한 발급된다고 한다.

다수의 그랑 크뤼 와인들을 포함한 화려한 시음주 리스트 및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WSA와인아케데미(0507-1377-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