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가 샨텔 마틴, 세계 최대 코르크 회사 아모림 등이 참여한 '코르크 트로피' <사진=Liquid Icons>

영국의 유명 아티스트 샨텔 마틴(Shantell Martin)이 2021년 10월 7일 목요일(현지 시간)에 개최되는 비영리 행사 ‘더 골든 바인즈 어워드 앤 디너(The Golden Vines™ Awards Ceremony and Dinner)’의 공식 트로피 작업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샨텔 마틴은 잉크 드로잉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 작업을 전개하고 있는데, 켄드릭 라마, 뉴욕시립발레단, 티파니앤코, 아디다스, 퓨마를 포함한 다양한 예술가 및 기관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트로피는 특별한 샴페인 스토퍼 디자인의 코르크를 사용했는데, 세계 최대의 와인 스토퍼 공급업체인 ‘아모림(Amorim)’이 제작했으며, 샨텔 마틴의 잉크 그림이 트로피에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트로피의 은세공에는 그랜트 맥도널드(Grant Macdonald)가, 프리젠테이션 케이스는 부르고뉴 배럴 메이커인 토넬르리 캐빈(Tennellerie Calvin)’이 참여했다. 또한, 트로피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디자이너로는 와인 브랜딩 컨설턴트 회사 힐앤스카이(Hill and Sky)의 에일린 니나버(Aline Nienaber)가 맡았다.

▲ 코르크 트로피를 들고 있는 더타임즈지의 와인 평론가 '제인 맥퀴티(Jane MacQuitty)' <사진=Liquid Icons>

골든 바인즈 시상식의 주최자이자 리퀴드 아이콘스(Liquid Icons)와 제라르 바셋 와인 교육 자선 재단(The Gerard Basset Wine Education Charitable Foundation)의 루이스 체스터(Lewis Chester) DipWSET는 “샨텔 마틴과 같은 재능 있는 예술가가 골든 바인즈 트로피를 위한 아트워크를 디자인 작업에 참여해주어 굉장히 기쁘다”라고 말하며 “그녀는 현 세대의 선도적인 인재 중 하나이며, 유색인종 여성으로서 와인 세계의 다양성과 포괄성을 가져오려는 우리의 노력을 상징할 수 있는 사람이다”라고 덧붙였다.

샨텔 마틴은 “리퀴드 아이콘스 팀이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저에게 연락했을 때, 거절할 수 없었다”라고 말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와인 생산자들을 기리고 축하하면서, 분명히 부족한 산업의 다양성과 포괄성을 가져오려는 그들의 노력을 지원하는 것은 모든 예술가에게 특별한 기회였다. 동시에 코르크를 활용해 작업을 해 본 적이 없었는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지속가능한 이 천연 재료로 작업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웠다”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