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늘의 소물이에] <13> 스타들의 프리미엄 워터,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은 무슨 물을?

승인2016.11.23 18:00:43

근래엔 유명한 스타들이 방문한 식당, 스타들이 쓰는 화장품, 스타들이 입은 옷은 연일 화제를 이끌고, 그 상품은 완판이 된다. 물도 마찬가지다. 스타들이 사고, 스타들이 마시고, 스타들이 갖고 다니는 물, 특별할까? 누가 어떤 물을 들고 있어 화제가 됐는지 알아보자.

▲ 미국에서 출시된 트럼프 아이스 마운틴 스프링 워터(Trump Ice Mountain Spring Water) <출처=휴스턴스 보이스>

이번 미국 대선에서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는 트럼프 아이스(Trump Ice)를 출시하여 화제가 되었다. 뉴욕(New York)과 뉴저지(New Jersey)에 위치한 허드슨 하이랜드(Hudson Highland)에서 나오는 용천수로 초반엔 미국 전역 슈퍼마켓과 식료품 전문점에서 판매하였다. 현재는 트럼프 호텔과 트럼프 골프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피지워터(Fiji Water)는 오세아니아 피지 섬에서 취수되는 물로, 미국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대통령이 공식 석상에서 피지워터를 들고 등장하였다. 또 올해 영화 라이언(Lion)로 돌아온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과 가수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의 부인으로 유명한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이 피지워터를 들고 파파라치에 찍힌 사진이 화제가 됐었다.

보스워터(Voss Water)는 노르웨이 프리미엄 워터로 캘빈 클라인(Calvin Klein) 디렉터가 디자인하였다. 미국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Sex And The City)’에서 사라 제시카 파커(Sarah Jessica Parker)가 보스 병을 든 모습에 미국 전역에서 패션아이템으로 보스 워터 병이 각광을 받았다.

미국의 유명 팝스타 마돈나(Madonna)가 샤워는 프랑스 광천수 에비앙(Evian)으로 한다고 해서 유명했는데, 거리를 거닐다 파파라치에 찍힌 사진은 볼빅(Volvic)을 들고 찍혔다. 마돈나는 에비앙으로 샤워하고 볼빅은 마시는가 보다.

헐리우드의 한 프로듀서가 최상위층을 위한, 그들의 사치에 대한 가치에 만족시키는 물이 없다는 점을 착안, 병에 스와로브스키(Swarovski) 보석을 박은 블링 H₂0(Bling H₂0)를 한정 판매하였다. 최근엔 “The Worlds First Luxury Bottled Water Brand”라는 모토로 다양한 디자인 패키지가 새로 출시되고 있다. 패리스 힐튼(Paris Hilton)이 한동안 항상 손에 블링 H₂0를 들고 사진이 찍혔다. 하지만 나중에 패리스 힐튼은 “블링 H₂0는 우리 애완견이 마시는 물이다.”라고 화제가 되었다. 병에 보석이 박혀 비싸긴 하지만 물이 그만큼 좋은 물이라고 하기엔 부족함이 있다. 국내에서는 7만 5천 원에 판매되었다. (사진 – Bling H₂0)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소지섭의 극 중 집에서 아쿠아 파나(Acqua Panna)가 냉장고에 진열돼있고 물을 마시는 장면이 나와 화제가 됐었다. 미식가들의 물로 널리 알려진 아쿠아 파나는 음식이랑 곁들여 마실 때 가장 가치를 발한다. 이것 외에도 유명한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프리미엄 워터들은 모두 사치품으로 생각되는 고가의 물 들이다.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은 올해 7월 말부터 콜라보를 통해 ‘무리수’를 출시했다. <출처=김하늘 워터소믈리에>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은 올해 7월 말부터 콜라보를 통해 ‘무리수’를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만 판매한 ‘무리수’는 무한도전 팬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한동안 뜨겁게 달구었다.

연일 화제가 되는 스타들의 물, 특별한 것 없습니다. 여러분의 물을 찾으십시오.

▲ 김하늘 워터소믈리에

[칼럼니스트 소개] 김하늘은? 2014년 제 4회 워터소믈리에 경기대회 우승자로 국가대표 워터소믈리에다. 2015년 5회 대회 땐 준우승을 차지하며 연속 입상했다. 다수의 매체와 인터뷰 및 칼럼연재로 ‘마시는 물의 중요성’과 ‘물 알고 마시기’에 관해 노력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