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 소믈리에 비긴즈(Le Sommelier begins) 와인 교육 과정 <사진=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SPC 그룹이 운영하는 제과·제빵·요리·커피·와인 분야 전문 교육기관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가 와인을 시작하는 누구나 알아야 할 와인에 대한 기본과 소믈리에의 필수 소양을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기초 와인 교육 '르 소믈리에 비긴즈(Le Sommelier Begins)'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르 소믈리에 비긴즈’는 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상위 와인 전문가 과정(ASI Diploma Class, 전문가 세미나)을 통해 축적되는 최신 컨텐츠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언제나 최고의 커리큘럼을 유지한다. 또한, 세계 수준의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생겨낸 컨텐츠를 통해 와인 과정에 흡수되어 보다 소믈리에의 필수 역량인 음료&음식 페어링을 상세하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다.

특히, 12주로 구성된 탄탄한 커리큘럼 속에는 책과 와인으로만 배우는 실내 위주의 교육이 아닌 현장견학과 전문적인 실습을 통해서 와인을 시작하기 위한 경험적 요소를 가득 채워 놓은 과정을 마련했다. 와인 초보를 위한 재미있는 교육 뿐 아니라 전문성도 놓치지 않고 함양할 수 있는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르 소믈리에 비긴즈' 과정만의 특별함이다.

▲ 르 소믈리에 비긴즈 커리큘럼 <자료=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의 전문적인 강사진을 필두로 한 차별성도 눈에 띈다. 프랑스 내 양조가가 되기 위한 필수 양조가 과정(BTS Viti&Oeno)과 최고의 소믈리에 과정(BP Sommelier)을 통해 쌓은 지식과 와이너리, 미슐랭 레스토랑의 경험을 바탕으로 포도밭에서 시작해서 양조, 유통 그리고 소믈리에까지 와인의 깊이 있는 영역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작년 하반기 '르 소믈리에 비긴즈' 7기를 수료하며 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한 신미경 수료생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소믈리에 서비스나 음식과의 페어링을 직접 실습하는 커리큘럼은 제가 꼭 경험하고 싶었던 분야라 인상 깊었다"이라며, "교육과정을 듣고 와인에 대한 애정이 더욱 깊어지고 와인을 즐기는 재미도 배가 될 것 감히 장담 한다"라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9월 27일(금)까지 수강생을 모집 중인 '르 소믈리에 비긴즈' 와인 과정은 12주간 진행되며, 10월 2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교육한다. 매 과정 교육시간은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소믈리에의 스킬을 배우고 싶은 일반인과 소믈리에 자격증을 준비하는 예비 소믈리에이다.

르 소믈리에 비긴즈 과정 신청은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홈페이지(www.spcculinary.co.kr)에서 가능하며 과정과 관련한 문의는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02-6331-3535)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