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와인아카데미의 인기 있는 정규과정인 WSET Level 2 중급과정이 2020년 1월에 개강한다.

와인에 관심을 지니고 있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이라면 국제 인증 와인전문가 자격증인 WSET자격증을 추천한다. 총 8회차로 구성된 커리큘럼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대부분의 교육일정이 평일 저녁에 진행하고 있지만 해당과정은 근래 유일하게 평일 오후일정으로 배정되었다. WSET 정규과정 오후수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하는 일정이다.

▲ 김상미 강사의 'WSET Level 2' 중급과정 <사진=WSA와인아카데미>

WSET Level 2 중급과정에서는 와인의 개요에서부터 포도품종의 특징과 와인의 종류 등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와인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다면 WSET Level 1 입문과정을 거치지 않고 중급과정부터 수강이 가능하다. 어느 과정부터 들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WSA와인아카데미의 공식블로그에서 셀프레벨테스트를 참고해볼 수 있다.

WSA와인아카데미에서 현재 2020년 1월 17일까지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1월 13일 중급과정을 등록하면 얼리버드 프로모션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1월 13일에 개강하는 해당 중급과정은 김상미 강사가 강의한다. 김상미 강사는 WSET Level 4 Diploma Certificate 취득 및 영국 옥스포드 브룩스 대학교에서 푸드, 와인과 문화 인문학 석사를 수료하였으며 국내외 다양한 와인대회의 심사위원 경력 및 기자와 강의 경력이 풍부하다.

2005년 개관한 이래로 8,000여 명 이상의 동문을 지닌 WSA와인아카데미는 동문 네트워크 발달과 철저한 수강생 케어를 자랑한다. 그 밖에도 동문 대상의 세미나와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동문 혜택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와인에 대한 지식 및 와인업계의 커리어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와인전문 교육기관이라고 자부한다.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의 문의사항 및 상담은 카카오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와 전화(0507-1377-3773)로 문의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