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지난 11월16일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에서 스페인 와인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기자> 스페인대사관 경제상무부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수입사를 대상으로 B2B 테이스팅이 오전 10시부터는 진행되었으며,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와인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테이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25개 와이너리에서 200여 종의 와인을 선보였으며, 스페셜 이벤트로 미수입 와인을 선보이는 '스페인 와인 어워즈 & 챌린지 또한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BEST OF THE BEST WHITE 부문에서 수상한 와인은 'Castillo Monjardin 2015'이며, RED와인은  'Castillo de Cuzcurrita Cerrado del Castillo 2011'이 수상했습니다.

당일 챌린지 결과가 발표되자 수상 와인들을 시음하기 위해 한산하던 와이너리 부스 앞에 인파가 갑자기 몰려 와인이 한순간에 동이 나는 등 재미있는 해프닝이 일어나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스페인 대사관 안또니오 에스떼베스 경제 상무 참사관은 "스페인 각 지역에서 생산하는 좋은 품질의 와인들을 하루 빨리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