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가 주최하고 (사)영천와인사업단과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가 주관하는 제6회 전국 대학생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와 제안서 발표대회가 10월 7일(일)에 경북 영천시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다. 

▲ 제6회 전국 대학생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 및 제안서 발표대회 <사진=(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가 운영하는 대학생 제안서 발표대회는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1인~4인이 1팀으로 구성하여 발표하면 된다. 주제는 '영천와인이 한국와인 산업을 리드할 수 있는 전략 방안'과 '최신 트렌드에 따른 혁신적인 영천와인 마케팅 전략'이며 2개 주제 중 하나를 택하면 된다. 서류심사인 예선과 9월 29일(토)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진행되는 준결선을 거쳐 10월 7일(일)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결선이 진행된다.

시상내역은 대상(1팀)팀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장학금 2백만 원, 최우수상(1팀)팀은 영천시와인산업단 단장상과 장학금 1백만 원, 우수상(1팀)팀은 영천시와인산업단 단장상과 장학금 50만 원이다. 장려상 17팀은 영천와인사업단 단장상과 영천와인 1병이 지급된다. 

대학생 제안서 발표대회 참가 접수와 자세한 문의는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로 하면 된다.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운영하는 대학생 영천와인 소믈리에 경기대회는 예선과 결선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필기시험으로 진행되며 영천와인의 전반적인 지식에 관련된 이론 문제가 출제된다. 상위 3명이 결선에 진출하며, 결선은 와인 디캔팅 서비스, 메뉴에 의한 음식과 와인의 조화, 블라인드 테이스팅, 돌발 퀴즈 등의 종목으로 선수들이 경쟁한다.

시상내역은 대상 1명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장학금 2백만 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영천시와인산업단 단장상과 장학금 1백만 원과 5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장려상 17명에게는 영천시와인산업단 단장상과 영천와인 1병이 지급된다. 결선 진출자 3인에게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실시시험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블라인드 테이스팅에 출제되는 와인 리스트는 15곳으로 까치락골 레드, 대향 레드, 별길 레드, 아젤리아, We 레드, 우아미 레드, 조흔 레드, 뱅꼬레 화이트, 조흔 화이트, 오계리 화이트, 고도리 화이트, 북리 아이스, 까치락골 아이스, 오계리 아이스, 뱅꼬레 아이스 등이다.

대학생 소믈리에 경기대회 참가 접수와 자세한 문의는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02-962-9389)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