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기농보성녹차분말4톤중국수출상차식가져 <사진=보성군청>

26일보성군은보성차생산자조합에서생산한유기농보성녹차분말4톤을중국산동성사수현의산동수정생물과학기술유한회사에수출하는상차식을가졌다.

중국산동성사수현은지역대표농산물인고구마를활용한전분,당면,양장피등의제품을만드는전문기업들이활동하는지역이며,산동수정생물과기유한회사(대표공봉)는사수현의대표적인기업이다.

이날상차식에는이용부군수를비롯한유관기관단체장,보성차생산자조합관계자,산동수정생물과기유한회사관계자등80여명이참석한가운데중국수출을기념하고,향후연간20톤의수출물량확대에따른공급대책방안을논의하는자리가마련되었다.

이번에수출한유기농보성녹차분말은당면제품의재료로사용되며,보성군농·특산물공동브랜드상표인‘미미보’가표시된‘보성녹차당면’으로생산출시되어국내외시장에시판될예정이다.

이용부군수는“차의본고장인중국에유기농보성녹차분말을수출하게되어매우기쁘다”며“앞으로도보성차판로확대를통해차생산농가의실질적인소득향상에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한편보성군에서는지난해9월말산동수정생물과기유한회사를방문하여유기농보성녹차분말을원료로당면제품을개발,생산하기로하는수출협약을체결했다.

또한지난3월에는중국산동성사수현의부현장인장림성을비롯한공봉대표등관계자들이보성군을방문하여녹차분말생산공장시설물과녹차분말가공업체를견학하고,보성군청소회의실에서차산업및문화․경제교류협력을위한‘우호교류의향서조인식’을가졌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