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갛고 노란 단풍을 구경하려면 어디로 떠나야 할까? 전국적으로 가을여행 명소가 다양한데, 그중에서 TOP3 안에 드는 곳이 강원도 속초이다. 속초에 가면 설악산이 있기 때문에 울긋불긋한 가을 단풍 구경을 떠나기 좋기 때문이다.

가을이 되면 하늘도 높아지고 더 맑고 푸른 하늘에 구름까지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거기에 단풍 색으로 물든 설악산과 동해바다까지 더한다면 풍경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속초로 가면 맛집도 다양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오감을 자극하는 여행을 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로 가면 속초 중앙시장을 비롯해 속초 해수욕장 근처, 속초 포장마차거리, 동명항맛집골목, 대포항 맛집거리 등 여러 가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또한 아바이마을의 독특한 이북음식도 속초 한 곳에서 모두 맛볼 수 있어 다양하고 특징이 뚜렷한 음식을 먹기 좋다.

▲ 유진게찜에서는 대게를 이용한 찜 요리부터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의 여러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제철 스끼다시도 푸짐한 양으로 제공하고 있다. <사진=유진게찜>

강원도 속초·고성 맛집 ‘유진게찜’도 한창 관광객이 즐비할 때는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로 찾는 이들이 많다. 현지인들도 저렴한 대게요리를 맛보기 위해 많이 찾고 있는데, 동해바다에서 직접 대게를 잡아 요리하고 있어 가격적인 부담이 적다.

유진게찜에서는 대게를 이용한 찜 요리부터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의 여러 음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제철 스끼다시도 푸짐한 양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에 저렴한 가격 대비 양이 많은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속초중앙시장먹거리, 동명항, 설악산케이블카, 영랑호 등 속초 가볼만한곳과 가까워 여행 코스 중 한 곳으로 지정하는 사람도 많다.

유진게찜에서는 배달,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여 숙소, 집 등에서도 편하게 대게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한다. 매장에서 음식을 먹는다면 어디서든 바다 전망이 잘 보여 음식 맛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주차장 및 넓은 매장을 갖춰 단체 관광객이 방문하기에도 좋다. 자세한 정보 및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