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아이스는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겨울철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겨울철 도로는 다른 계절보다 사고의 위험이 더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 갑작스러운 한파에 도로의 틈새에 스며든 눈이나 습기가 도로의 기름, 자동차 매연, 먼지 등과 뒤섞여 도로 위에 얇게 얼어붙는 결빙현상이 자주 발생하는데 이러한 현상을 흔히 블랙아이스라고 부른다.

블랙아이스는 일반 노면 상태와 구별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주행 속도를 높여 주행하다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겨울철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선 특히 블랙아이스가 생기기 쉬운 도로구간에서는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이고 감속운전을 하는 방법이 최선의 방법이다.

블랙아이스는 겨울철 새벽이나 아침에 주로 발생하며, 터널 출입구나 다리 위 도로, 숲이나 호숫가 주변도로, 저수지와 해안도로 또는 그늘진 경사로와 같이 기온차가 크고 습기가 많은 지역에 집중해서 발생한다.

중고차 전문 ‘투투할부’ 관계자는 “겨울철 블랙아이스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차량 속도를 줄이는 것 뿐 아니라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충분히 유지할 필요가 있다. 또 갑자기 속도를 줄여야 하는 경우 급격한 제동 페달보다는 엔진 브레이크를 감속하는 편이 낫다”고 조언했다.

▲ 시장의 성수기가 오기 전 중고차량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사진=투투할부>

최근엔 중고차 시장의 성수기가 오기 전 중고차량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중고차 구입을 위해선 업체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투투할부’는 중고차전액할부 진행을 위해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 고객만족도가 높은 믿을 수 있는 업체 중 하나다.

자체할부사 운영 시 높은 승인율과 낮은 이율을 통해 할부를 받을 수 있는데, 특히 저신용자 또는 개인회생, 신용불량자, 주부, 대학생, 사회초년생, 무직자 등 기존 할부상품을 받기 어려운 조건을 가진 고객들의 경우 자체할부사를 운영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다양한 상품을 통해 중고차 구입이 가능하다.

‘투투할부’는 허위매물 없이 투명한 거래를 지향하는 업체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