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J카몰에서 중고차 거래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사진=AJ카몰>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필요한 서류가 다양한데 이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중고차전액할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의 중고차 구입을 돕고 있는 AJ카몰에서 중고차 거래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우선 중고차 판매 및 구입 시 필요한 서류는 개인과 법인이 각각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조금씩 다르다. 

개인이 중고차를 판매하는 경우, 자동차 등록증 원본,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주소가 기재되어 있는 매도용 인감 증명서, 지방세 완납 증명서 1통이 필요하다. 법인사업자가 중고차를 판매할 때는 법인사업자 등록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인감도장, 양도계약서가 필요하고 세금 계산서를 발행해야 한다. 그러나 위의 서류들은 일반적인 경우 필요한 서류이며 상황에 따라 서류가 추가될 수 있다.

다음으로는 개인이 중고차를 구입하는 경우, 구매자 본인의 신분증, 보험가입증명서가 필요하다. 구입하려는 차량에 대해 보험을 가입한 후 보험 가입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중고차 업체 사무실에 제출하면 상기 차량의 보험이 가입되고 차량 소유권 이전을 할 수 있다. 법인에서 중고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법인 등기부 등본, 법인 사업자 사본, 법인 인감증명서, 세금계산서 발급, 보험가입증명서 등이 필요하다.

그리고 최근에는 중고차를 구입할 때 할부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할부사마다 필요한 서류를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필요한 것은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이다.

한편, 중고차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자체 할부사를 운영해 고객에게 알맞은 차량과 할부 서비스를 컨설팅해주는 AJ카몰 다양한 중고차 전액 할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7등급 중고차할부, 8등급 중고차할부, 9등급 중고차할부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불량중고차할부 등의 저신용자중고차할부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군미필중고차할부, 무직자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의 상황에 따른 맞춤 중고차전액할부조건을 제시해 실질적인 중고차구매에 앞장서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