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닌 커피컵 코리아 2023 포스터 (사진=모닌(MONIN))
모닌 커피컵 코리아 2023 포스터 (사진=모닌(MONIN))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MONIN)’은 MCCC(Monin Coffee Creativity Cup) 2023 아시아 태평양 결선에 한국대표로 참여할 참가자를 선발하는 국내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MCCC(Monin Coffee Creativity Cup)은 ‘에스프레소와 모닌제품을 활용한 최고의 레시피’를 찾아내는 대회로 커피와 음료 커뮤니티 성장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 주제는 오감(시각, 후각, 청각, 미각 및 촉각)을 향상시키고 이에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창의적인 에스프레소 기반의 시그니쳐 논알콜 음료를 만들어야 한다.

모닌 커피컵 2023 코리아 참가 자격은 식음료 업장 소속(주 2회 이상 근무/파트타임 근무 포함) 으로 대회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2005년 4월 20일 이전 출생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최대 연령 제한은 없다고 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20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정해진 양식에 맞춰 작성 및 제출이 가능하고 음료 제조영상을 찍어 필수로 함께 제출해야 한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 대상으로 5월 24일 ~ 25일 양일간 본선대회를 압구정에 위치한 모닌 스튜디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모닌 커피컵 2023 코리아 본선대회를 통과한 12인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국내 결승전은 7월 3일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1위부터 3위까지 선발해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1위로 선발된 최종 모닌 커피컵 2023 코리아 우승자는 오는 11월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태평양 결선에 한국을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한편, 대회 공식 스폰서로 프랑스 프리미엄 탄산수 페리에(Perrier)와 베르크 로스터스(WERK ROASTERS)가 함께 한다.

모닌의 대회 주최사이자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커피앤칵테일(CNC) 관계자는 “모닌 브랜드를 통해 국내 커피업계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모닌 커피컵 2023 코리아에 대한 참가 신청 및 상세한 내용은 모닌코리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