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명 : 파토리아 데이 바르비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리제르바 레드 라벨(Fattoria dei Barbi Brunello di Montalcino Riserva Red Label)
생산자 : 파토리아 데이 바르비(Fattoria dei Barbi)
품종 : 산지오베제(Sangiovese) 100%
지역 : 몬탈치노(Montalcino) < 토스카나(Toscana) < 이탈리아(Italy)
수입사 : 동원와인플러스
권장소비자가격 : 448,000원
판매처 : 더 와인 콜렉티브, 와인앤모어

[Tasting Note]
-Appearance: 짙은 루비 빛깔
-Aroma: 설탕 조림한 과일, 감초와 발사믹의 향
-Taste: 묵직하면서 스파이시함 풍만한 구조감, 따뜻하면서  끊임없는 향, 고풍스러우면서 관능적
-Pairing: 로스트 또는 삶은 가금류, 지상 육류


와인을 생산하는 콜롬비니 가문은 시에나 정부가 AD 1,000년 들어섰을 때 세워진 시에나의 귀족 가문이다. 1,200년 콜롬비니 가문이 정식 귀족 가문으로 인정 받으며 가문을 상징하는 문장인 파란 바탕에 금빛 십자가위 네 마리의 비둘기의 가문 문장을 받게 되었다. 현재는 이 가문의 문장이 바르 비 와인의 라벨로 사용되고 있다.

1,352년 콜롬비니 가문은 몬탈치노로 이동해 와인을 만들기 시작하였으며 1,700년 경 와인을 브랜드화하여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현재까지도 콜롬비니 가문은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랜 역사를 대변하는 만큼 뛰어난 품질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몬탈치노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리제르바 레드 라벨은 빈티지가 가장 좋은 해에만 생산된다. Ⓒfattoriadeibarbi.it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리제르바 레드 라벨은 빈티지가 가장 좋은 해에만 생산된다. Ⓒfattoriadeibarbi.it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리제르바 레드 라벨은 빈티지가 가장 좋은 해에만 생산된다. 5년을 숙성하여 6년차에 출시하는 와인으로, 이 와인은 바르비 농장 최고 품질의 포도밭의 포도로 특별하게 생산된다.  약 16°C에서 저온 포도 침용을 거치고 17 일간 28°C 정도의 온도에서 알코올 발효진행하였으며 유산 발효까지 마친 와인은 중소형 크기의 오크통(225~1500L)에서 1 차 숙성하고, 이어서 대형 오크통에서 숙성하여 총 3년간의 오크 숙성을 진행한다. 병입 후 6 개월 정도 병입 숙성을 시키고 출시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