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와인장터 '올어바웃와인' (사진=신세계그룹)
이마트 와인장터 '올어바웃와인' (사진=신세계그룹)

이마트가 10월 12일(목)부터 18일(수)까지 일주일간 역대 최대규모 와인장터를 선보인다.

올해 16년차에 접어든 와인장터는 연중 상/하반기 각 1번씩만 진행하는 정기행사로 올해 5월 상반기 와인장터 이후, 5개월 간 기획을 통해 파격적인 가격은 물론, 인기 브랜드의 와인 물량을 대폭 늘려 준비했다. 와인장터 기간동안 살 수 있는 와인만 1천여 종에 달한다.

또한 와인과 잘 어울리는 달링다운 와규 전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활전복, 생 제주은갈치, 가리비 등 수산물도 최대 30% 싸게 판매한다.

*행사카드: 이마트e카드, 삼성, KB, 신한, NH, 우리, 롯데, 전북withSSG (단, KB국민BC, 신한BC, NH농협BC 제외)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 담당은 “고유가, 고환율 등으로 와인 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지만, 수개월간 기획을 통해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와인 이외에도 와규 등 신신식품부터 가공, 생활용품까지 전방위적인 행사를 통해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완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날마다 새롭다⋯역대급 혜택 하반기 와인장터

이번 와인장터는 유가/인건비/원자재값 상승 등 원가 상승으로 발생된 가격 인상부분을 방어, 역대 와인장터 중 최저가 수준으로 기획했다.

먼저, 일별로 달라지는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와인 마니아라면 매일매일 매장을 찾아도 각기 다른 혜택을 맛볼 수 있다.

먼저, 10/12일(목)-13일(금)에는 일별 초특가 와인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12일(목)에는 ‘알베르비쇼 쥬브레 샹베르땡 라 저스티스(프랑스)’를 69,800원에, ‘얀 뒤리외 러브 앤 피프 2020’를 79,000원에 판매한다. 13일(금)에는 ‘알렉스 감발 샤샤뉴 몽라쉐 프리미에 크뤼 모죠 2018’를 16만원에, ‘알렉스 감발 뽀마르2019’를 118,000원에, ‘알베르비쇼 알록스 꼬르똥’을 49,000원에 선보인다.

또한, 14일(토)-15일(일)에는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 맥캘란 12년 더블캐스크(700ml), 산토리 가쿠빈(700ml), 짐빔 화이트(750ml) 등 인기 위스키와 와인 동시 구매시 위스키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10/14일(토)-18일(수) 5일간, 인기와인 10종을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10% 추가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이스까이 시라 비오니에 750ml, 이스까이 말벡-까베르네프랑 750ml, 투핸즈 엔젤스 쉐어, 투핸즈 브레이프 페이스, 산타리타 트리플C 등을 추가로 10% 할인해준다.

※ 행사카드: 이마트e카드, 삼성, KB, 신한, 우리, 롯데 (단, KB국민BC, 신한BC 제외)

하반기 와인장터에서 프리미엄 와인을 구매할 기회가 늘어난 것도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이번에 ‘프리미엄 와인장터’를 80개점으로 확대했으며, 역대 최대 구색의 부르고뉴 특별전까지 준비했다.

이마트가 프리미엄 와인을 확대하는 이유는 와인 소비 인구가 늘며 보다 고급스러운 상품에 대한 수요도 커졌기 때문이다. 21년 하반기 와인장터의 평균 객단가는 약 6만원이었지만, 23년 상반기 와인장터 객단가는 7만 9천원으로 약 30%가량 상승했다.

이는 2019년 초저가 와인의 등장으로 와인에 입문한 고객들이, 한층 더 깊은 맛의 와인을 즐기고자 더욱 높은 가격대의 와인을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 명용진 와인 바이어는 “다양한 와인을 국내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이마트 하반기 와인장터’는 많은 고객들이 와인의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SG닷컴에서도 같은 기간 ‘온라인 와인장터’를 열고, 이마트 와인장터 대표 행사 상품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매를 위해 매장 오픈 전부터 줄을 설 만큼 인기 있는 상품과 초특가 행사 와인 물량을 추가로 확보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미리 온라인에서 주문한 후 집 근처 이마트 매장에서 찾아가는 ‘매장 픽업 서비스’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디켄터, 와인잔 등 와인용품 최대 40% 할인 행사와 한우, 치즈, 스낵 등 와인과 같이 즐길 수 있는 페어링 푸드 최대 50% 할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