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명 : 까브 암바시아 부브레 섹(Caves Ambacia Vouvray Sec) 2017
생산자 : 까브 암바시아(Caves Ambacia )
품종 : 슈냉 블랑(Chenin Blanc) 100%
생산 지역 : 부브레(Vouvray) < 투렌(Touraine) < 루아르(Loire) < 프랑스(France)
수입사 : 레뱅
권장소비자가격 : 117,000원
판매처 : 전국 와인파크 및 백화점

[Tasting Note]
- Color : 옅은 노란색
- Aroma : 배, 모과, 사과 등의 흰 열매계열의 과실류와 약간의 이국적인 과실향
- Palate :  달콤함과 산미의 좋은 균형감
- Pairing : 치즈, 생선, 해산물, 치킨


까브 암바시아는 ‘프랑스의 정원’으로 불리는 루아르 지역 내 투렌(Touraine)에 위치하고 있다. 쉬농, 생 니콜라 드 부르게이, 부브레, 몽루이 쉬르 총 4개의 지역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포도를 재배한다. 또한 우수한 품질을 위해 포도나무의 가지치기 방법부터 수확량이 적은 포도나무를 선호하는 신념까지 우수한 떼루아에서 최상의 품질을 추구하는 와이너리이다. 특히 백년이 넘은 올드 바인과 1800년대의 빈티지도 보유한 와이너리로 품질에 있어 타협이 없고 장기 숙성도 가능한 고품질의 와인을 선보이는 와이너리다.

부브레 섹의 경우 기후의 변동이 큰 지역 특성 때문에 드라이한 와인부터 달콤한 귀부 와인까지 다양한 수준의 당도를 지닌 와인이 생산된다. 부브레의 상급 포도밭은 튀포(Tufeau) 토양 표면을 점토와 자갈로 덮고 있으며, 일조량이 많은 남향의 경사지에 있다. 부브레 와인은 생생한 산미가 특징인 슈냉 블랑 품종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2025~2030년까지의 에이징 포텐셜을 기대해도 좋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