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이미 더운 기류가 한껏 올라온 5월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관광객들을 유혹 중이다. 특히 푸른 산과 드넓은 바다 등 축복의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는 강원도는 국내 대표 여행지로 매번 회자하는 곳이다.

강릉 가볼만한곳은 정동진, 안목해변 카페거리, 오죽헌, 경포대 등 볼거리와 구경거리가 다양한 곳으로 넘쳐난다. 또한 사람들이 강원도를 즐겨 찾는 주요한 이유 중 하나는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하여 지역 특색 음식들이 많은 미식가의 성지와도 같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여유롭고 한적한 풍경이 멋있는 주문진 해변 인근에 있는 강릉맛집 ‘신대게나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 강릉 주문진맛집 ‘신대게나라’ <사진=신대게나라>

강릉 주문진에는 횟집이 많아 보통 사람들은 횟집을 식사 장소로 방문하만, 이 중에서도 대게요리전문점으로 잘 알려진 ‘신대게나라’는 선주가 직접 잡은 해산물들과 러시아나 노르웨이 직수입한 해산물들만을 엄선하여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마진폭을 줄여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원가 및 유통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여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요리를 맛볼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주문진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또한 ‘신대게나라’는 대형 갑각류 창고를 무려 5개나 보유하고 있으며, 1.5톤 탑차 7개와 2.5톤 트럭 3개로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강구항 등 전국 각지의 수산시장으로 갑각류 유통에 앞장서고 있다. 이토록 전국적 유통망을 갖춰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라고 일컬어진다.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에 가면 볼 수 있는 대형수족관에선 손님이 자신이 먹을 게를 눈으로 직접 골라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테이블마다 인덕션이 설치되어있어 게를 먹는 동안 변함없이 은은하게 따듯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또한 개별룸을 구비하고 150여좌석이 폭넓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모임장소로도 매우 적합하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의 대표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인메뉴를 시키면 제공되는 스끼다시는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또한 즐길 수 있다.

가족 혹은 연인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에 방문하여 푸짐하고 맛있는 대게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알차게 즐겨보자.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