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더위를 피해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국내 여행지는 바로 강원도 강릉이다. 각박한 일상 속에서 벗어나 드넓은 바다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푸른 산과 시원한 동해바다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최근 강릉을 찾는 이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강릉은 가볼만한곳이 많아 가족단위나 연인, 친구들끼리 여행하기에 적합한 곳이다. 특히 여름 휴가철에는 경포대해수욕장에 수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하며, 이외에도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 주문진수산시장 등 다양한 명소와 그 주변에 맛있는 먹거리도 가득해 여행하기 매우 좋다.

무엇보다 동해바다와 인접하여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이 많으며, 수산시장이나 회센터에서 직접 구입도 가능하여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곳이다. 그중에서 현지인도 추천하는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을 판매하는 곳으로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게찜이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은은하게 먹을 수 있다.

▲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사진=신대게나라>

메인메뉴인 게 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샐러드와 물회, 연두부, 전, 광어, 우럭, 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점심 메뉴로는 오징어물회, 모둠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이 준비되어있어 시간에 상관없이 언제나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강릉 맛집으로 손색이 없다.

강릉 가볼만한곳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선주가 직접 운영하며, 대게와 홍게를 매일 직접 잡아 올리기 때문에 유통과정 없이 마진폭을 줄여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킹크랩과 랍스터의 경우는 각 등급별로 최고의 갑각류만 엄선하여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하고 있다.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직접 잡은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신뢰도가 높으며,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150여 좌석 및 프라이빗 룸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단위나 단체 손님을 받기에도 무리 없다.

‘신대게나라’는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여 전국 각지로 유통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곳으로는 노량진 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강구항 등이 있다. 전국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