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날씨와 무더위가 계속됨에 따라 여름휴가 여행지로 시원한 바다를 찾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여름철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지역은 강원도 속초로, 동해바다와 설악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해수욕장이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속초시에서는 올해부터 속초해수욕장 야간개장을 개최하여 오후 9시까지 물놀이를 가능하게 하였으며,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휴가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많고 항구 도시인 만큼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과 갑각류가 풍부해 수산시장이나 회센터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고 맛있게 요리하여 판매하는 식당들도 많다. 그중에서 속초 대포항맛집으로 유명한 ‘대포대게는’ 품질 좋은 대게를 판매하는 곳으로 수십여 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를 제공하는 곳으로 입소문 나 있다.

▲ 강원도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이곳의 메인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 모둠회, 자연산회이며, 게 요리를 주문하면 회스끼, 해물스끼, 물회가 제공, 회 요리를 주문하면 물회, 모듬해물스끼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떡,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생강,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해초무침, 후르츠 등 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세미 뷔페로 즐길 수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게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이 준비되어 있어 비용을 추가하면 풀코스로 맛볼 수 있다. 

‘대포대게’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눈으로 해산물과 갑각류를 볼 수 있으며 원하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2~3층에는 대포항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최고의 오션뷰가 준비되어 있어 연인이나 가족단위가 방문하기에 더욱 좋다.

▲ 푸짐하고 맛있는 게찜·회로 입맛 사로잡아 <사진=대포대게>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매일 직접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잡아 판매하고 있어 원가를 낮추고 있으며 킹크랩이나 랍스터의 경우에도 직수입으로 들여오기 때문에 보다 나은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대포대게’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생생정보 등 TV 프로그램에 속초 대게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속초 횟집을 찾는다면 대포대게를 방문해볼 것을 권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