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이들이 여행을 계획할 때 다양한 볼거리뿐만 아니라 이동 거리 역시 중요하게 생각한다. 너무 거리가 먼 곳은 몸이 더욱 지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의 경우에는 강원도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교통의 발달과 KTX 개통으로 2시간 이내로 방문이 가능하며, 각박한 도심 속에서 벗어나 시원한 바다와 푸르른 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더욱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다양하고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가 많아 젊은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추억을 쌓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특색 있는 먹거리와 맛집이 즐비해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곳이다. 속초는 동해바다와 인접하고 항구도시인 만큼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데, 수산시장이나 회센터에서 구입도 가능하며 속초 대포항 횟집이나 대게 전문점 등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도 많다.

그중에서 속초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난 ‘대포대게’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곳으로, 싱싱하고 품질좋은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 모듬회, 자연산회를 메인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 속초 대포항 대게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해초무침, 후르츠, 잡채, 떡,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생강이 공통 스끼다시로 제공되며, 게찜을 주문한 경우에는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가, 회를 주문한 경우에는 물회, 모듬해물스끼가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20여 가지의 스끼다시는 세미뷔페식으로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 할인 이벤트로 더욱 저렴하게 <사진=대포대게>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며 수입산 게는 직수입을 통해 원가절감 및 품질 좋은 게를 판매하고 있다. 1층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눈으로 직접 보고 원하는 종류를 고를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식사를 하는 2~3층은 대포항 앞 동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오션뷰가 펼쳐져 있어 만족도가 더욱 높다.

속초 가볼만한곳 ‘대포대게’는 네이버 예약 할인과 SNS인증 할인을 진행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