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은 가볼 만한 곳과 유명 관광지가 많아 남녀노소 누구나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여름철 대표 관광지로는 경포해변, 안목해변, 사천해변 등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이 많고 동해와 인접하여 재래시장이나 수산시장, 회센터 등 해산물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이 많다.

서울 및 수도권과 인접하여 각박한 도심 속에서 벗어나 산과 바다로 떠나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강릉을 찾고 있다.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으며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 코스가 잘 되어 있어 힐링 여행을 느끼기에 적합한 곳이다.

먹거리 또한 다양하여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특히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거나 맛볼 수 있어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지역이다. 보통 횟집이나 대게 전문점 식당이 즐비한데, 강릉 주문진 횟집들 사이에서 맛있는 대게찜을 판매하는 곳으로 입소문 난 ‘대영유통’은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게찜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 강릉 경포대·주문진 대게 맛집 ‘대영유통’ <사진=대영유통>

이곳은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고 있어 원가를 절감하여 저렴한 가격에 게 찜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주요 수산시장으로 게를 유통하고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대영유통’의 메인메뉴는 대게찜 2마리로, 게찜을 주문하면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무말랭이, 메추리알, 단호박, 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등 13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 SNS 할인 이벤트로 더욱 저렴하게 <사진=대영유통>

손질하기 어려운 게찜은 먹기 편하도록 모두 손질되어 제공된다.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대영유통’은 KBS1 6시내고향 5837회, KBS2 2TV저녁 생생정보, KBS VJ 특공대, 채널A서민갑부, KBS 아침마당,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등 여러 방송에 주문진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하거나 주문한 음식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인증해주면 금액의 5%를 할인해주고 있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