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1박 2일 여행지로 가장 적합한 강원도 강릉은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에 여행을 떠나기에 가장 적합하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푸른 산의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으며,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 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 힐링을 느끼기에 좋은 여행지이다.

안목해변과 커피거리, 주문진, 바다부챗길, 경포대해수욕장 등 강릉 가볼만한곳이 많고 명소가 다양해 가족단위나 연인, 친구들끼리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동해바다와 인접해 바닷가를 배경으로 한 음식점과 카페들이 많고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을 위해 강릉을 찾는 이들도 많다.

특히 강릉 횟집이나 대게 전문점이 추천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중에서 강릉 맛집으로 손꼽히는 ‘강릉 최대게 본점’은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곳으로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다.

▲ 강릉 주문진 맛집 ‘최대게’ <사진=강릉 최대게>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과 모둠회, 자연산회를 메인메뉴로 판매하고 있으며, 선주직판장으로 배를 직접 운영하여 직접 게를 잡고 수입산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중간 유통과정 없이 가격이 저렴하고 신선도 높은 게를 판매하고 있다. 가장 주목되는 점은 강릉 주문진과 경포대 인근 대게전문점과 횟집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고수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식사시간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다.

강릉 횟집으로도 알려진 ‘최대게 본점’에서는 메인메뉴를 주문하고 별도 비용을 추가하면 푸짐한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한상차림 구성은 생선까스, 가오리찜, 물회, 백김치, 치즈홍합, 미역국, 양념게장, 간장새우, 튀김(새우, 고구마, 단호박), 게살샐러드, 오징어순대는 공통으로 제공되며, 게찜에는 모듬회스끼가, 회 메뉴에는 모듬해산물이 각각 제공된다.

점심에는 회덮밥, 스페셜물회,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이 특선 메뉴로 준비되어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모둠해산물, 전복, 해삼, 멍게, 산오징어회가 구성되어 있어 추가로 이용이 가능하며, 포장도 가능하다.

강릉 주문진 맛집 ‘최대게’는 큰 수족관과 대형 갑각류 보관창고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 유통망과 해외 직수입 유통까지 탄탄하게 다져오며 싱싱하고 최상급 품질의 갑각류만 취급하고 있다. 방문하는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공용 주차장을 1시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더욱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