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TV 가입 비교사이트 '정당함' <사진=정당함>

올해 전 세계의 인터넷 보급률이 절반 이상인 58%를 기록하면서 국내에서도 인터넷TV가입에 대한 문의량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 6월부터 인터넷단통법으로 불리는 인터넷가입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인터넷가입, 결합을 원하던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및 인터넷비교사이트 '정당함'으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도 인터넷 단통법 최대금액인 46만 원 이상을 지급하는 곳들이 사라지면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 등을 알아보지만 일부 판매점에서 사은품 당일지급을 피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으로 알려졌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공식 승인업체 '정당함'에서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이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은품을 설치 당일 지급하면서 신뢰성이 있는 업체에서 신청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약 28만 명의 회원이 가입한 '정당함'은 109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올댓폰 카페에서 제휴·운영하는 카페로 사은품 지급명단 공개와, 사은품 공개 및 당일 지급으로 투명하게 카페 운영을 하여 소비자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먼저 앞장서고 있다고 한다.

현재 '정당함'에서는 인터넷신규가입(변경 가입)과 IPTV결합상품 설치 시 가이드라인 최고치에 해당하는 최대 46만원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등의 다인가구뿐만 아니라 원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인터넷 등 1인가구들도 신청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SK·KT·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상품 추천으로 소비자패턴에 맞는 요금설계하고 있으며 설계한 요금에 맞는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정당함에서는 후기 이벤트, 지인추천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인터넷티비 설치 후 인증회원 등업 시 스마트폰을 크게 추가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인기가 계속될 전망이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