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계절로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시기이다. 답답한 도심 속을 벗어나 자연에서 힐링을 느끼기 위해 많은 이들이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떠나고 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이번 주, 가족들과 함께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속초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많고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 아바이마을, 수산시장, 재래시장, 항구 등 명소가 다양해 남녀노소 누구나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도 다양해 식도락 여행에도 제격이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수많은 식당 가운데 속초 맛집 베스트로 손꼽히는 '비치대게직판장'은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동명항 맛집으로 입소문 나 있다.

▲ 속초 가볼 만한 곳 '비치대게직판장' <사진=비치대게직판장>

이곳의 메인메뉴는 대게찜과 홍게, 킹크랩찜, 랍스터이며, 선주직판장으로 연합복합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와 홍게,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터를 판매하여 중간 유통과정 없이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은 우수한 게를 판매하고 있다.

게 찜 요리 주문 시 활어회와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15~20여 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한편에 마련된 세미뷔페식 셀프바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사이드메뉴로는 게 라면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속초 동명항 횟집 사이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비치대게직판장'에는 다수의 연예인과 가수, 셀럽이 방문하여 인지도가 더욱 높아졌으며, KBS 생생정보통과 MBC 생방송오늘저녁 등 TV 프로그램에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된 바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손질하기 어려운 게 찜 요리는 먹기 편하도록 모두 손질하여 손님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게 손질비는 별도로 발생하지 않으며, 방문하는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발레파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