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 안전성 고려한 '메가3 크릴오일' <사진=자연지애 메가3크릴오일>

21세기, 생활수준이 높아지며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국내 건강식품 시장 역시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 대한 주제는 시기 상관없이 관심이 뜨거운 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이처럼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민 역시 급증하는 만큼, 그에 따른 소비자 불만도 늘고 있는 추세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메가3 크릴오일'을 선보이고 있다.

'메가3 크릴오일'은 청정지역 남극해를 주서식지로 하는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로 크릴은 먹이사슬 중 하단에 위치해 환경호르몬과 중금속축적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최근 건강식품 중에서도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면서, “크릴오일 구매 시 고려해야 하는 기준 중 하나는 원료의 안전성을 살펴보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청정 남극에서 조업 운반한 크릴만을 사용해 각 단계별로 확인, 추적 가능한 이동과정을 거쳐 안전하게 관리되며, 아세톤·헥산 등의 화학용매제가 아닌 식용으로 먹을 수 있는 식용 주정 에탄올을 사용했기 때문에 추출 안전성까지 확보한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메가3 크릴오일'은 1㎏ 기준 250㎎의 아스타잔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EPA·DHA는 100g 기준 각각 12g·6.5g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섭취방법은 1일 1회, 1캡슐을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단, 갑각류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성분을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