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을 불문하고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강원도 강릉은 인기 있는 여행지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강릉은 가볼만한곳과 즐길 거리가 다양하고 산과 바다가 공존하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대표적으로는 경포대 해수욕장과 안목 해변, 카페거리, 오죽헌, 경포호수, 선교장 등이 있으며 명소 인근에는 강릉 맛집으로 입소문 난 곳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식당들이 많은데 강릉 주문진횟집 사이에서 경포대 맛집으로 유명한 ‘대영유통’은 품질 좋은 대게 찜 요리를 판매하는 곳으로 수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 강릉 경포대 맛집 ‘대영유통’ <사진=대영유통>

메인메뉴인 대게찜 2마리를 주문하면 13여 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종류는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무말랭이, 메추리알, 단호박 등이다.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강릉에서 줄서서 먹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말에는 예약까지 밀릴 만큼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곳은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고 수입품은 직수입으로 원가를 절감하여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게 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주요 수산시장으로 게를 유통하고 있으며,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눈으로 직접 대게의 신선도를 확인하고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손질하기 어려운 게찜은 먹기 편하도록 모두 손질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방문하기 전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거나 주문한 음식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업로드하여 인증하면 금액의 5%를 할인해주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강릉 경포대 맛집 ‘대영유통’은 KBS VJ 특공대, 채널A서민갑부, KBS 아침마당,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KBS1 6시내고향 5837회, KBS2 2TV저녁 생생정보 등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바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