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당함', 인터넷 신규가입 및 설치 사은품 많이주는곳으로 인기 <사진=정당함>

국내 통신사 3사 KT, SK, LG의 초고속 인터넷가입률이 늘어나면서 인터넷가입자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지난 6월 1일부터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인터넷 가입 유치경쟁을 억제하기 위해 경품고시제, 즉 인터넷 단통법을 시행하면서 인터넷 단통법 시행 이후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이 줄어 온오프라인에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내년 1월 1일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초고속 인터넷을 보편적 역무로 지정하면서 전국 어디서든 초고속 인터넷을 가입이 가능하여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가 지금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인터넷신청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주는곳,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 등 해당 검색어들의 검색량이 늘어가고 있다.

인터넷 가입을 위한 검색량이 늘어나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으로 유명한 '정당함'도 더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정당함은 약 28만회원이 가입한 네이버 카페로 인터넷 가입 카페 중 가입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110만 회원이 가입한 올댓폰에서 직접 운영하여 다른 곳에 비해 SK·KT·LG 인터넷, IPTV 설치 시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것보다 '정당함'에서 진행 시 혜택이 더 큰 것으로 알려졌다.

정당함에서는 최근 급증하는 1인 가구에 맞춰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를 소비자 패턴에 맞는 최적의 금액으로 상담하여 설치하고 있으며 인터넷가입현금지원 금액도 가이드라인 최고치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기가인터넷과 SK, KT, LG 유플러스 인터넷티비까지 모두 결합하여 설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당함 관계자는 "인터넷티비 설치 시 현금 많이주는곳도 중요하지만 최근 인터넷설치 관련하여 당일지급하지 않고 추후 지급한다는 사기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며 "정당함의 이름처럼 정직하게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 설치 카페 중 최다 회원인 28만 회원이 활동 중이라 신뢰도가 높으며 사은품 지급명단과 지급금액을 투명하게 고시하고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당함에서는 인터넷현금지원 뿐만 아니라 후기 이벤트, 지인추천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며 인터넷티비 설치 후 인증회원 등업 시 스마트폰을 크게 추가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인터넷 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