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지애 유기농 새싹보리분말 <사진=자연지애>

세계 4대 작물 중 하나인 보리는 몸을 보호하고 오장을 튼튼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최근에는 ‘새싹보리’에 대한 내용이 TV매체에서 소개되며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새싹보리는 푸른 보리의 어린순으로 싹을 틔운 뒤 10cm 이상 자란 어린잎을 말한다. 새싹보리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폴리코사놀, 식이섬유 등이 들어있다. 또한, 시금치보다 칼륨 18배, 비타민C는 3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청정 폴란드 유기농 재배 100% 새싹보리분말을 출시 후 감사 세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제품은 새싹보리순 원물의 영양소 보존을 위해 저온 분쇄, 저온 건조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였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자사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은 18개월간 82개국을 돌아다니며 어렵게 찾아낸 청정지역 폴란드 무공해 안심 새싹보리로 만들어진 제품이다"라며, "금속성이물 적합 판정 및 대장균, 잔류농약 320종 불검출이 확인된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rp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